티스토리 뷰

Private

저렴한 호스텔 찾기

아미고짱 2009.03.07 00:19

이번에 여행에서 스탑오버를 먼저 하기로 했기 때문에 홍콩과 마카오 숙소를 미리 예약했다.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항공권 구입시 숙소 예약 5%할인이 되기 때문에 인터파크를 통해 예약하려고 했으나 숙소들이 최소 3성이상 호텔이어서 포기하고 저렴한 숙소를 찾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실시했다. 일행들과 얘기된 부분은 일단 홍콩에서는 저렴한 숙소에서 숙박을 하고 마카오에서는 조금 괜찮은 호텔에서 숙박을 하기로 했는 데 생각해보니 마카오에서는 숙소에서 잠시 잠만 잘 생각이었기 때문에 마카오도 저렴한 숙소에서 묵기로 했다. 저렴한 숙소라고 해도 그래도 환율탓에 비싸다ㅜㅜ

아무튼 홍콩에서는 4명 1인실 (더블베드 2개짜리) 600HK$(1인당 3만원, 조식제공) 한인민박인 파크모텔을 예약했고, 여기는 예전에 홍콩에 들렸을 때도 머물렀던 곳이다. 많이 좁긴 했지만, 위치가 정말 좋기 때문에 다시 여기에 묵기로 결정했다.

마카오쪽은 론리플래닛에서 저자 리뷰가 되어있는 호스텔로 예약했다. 하지만 호스텔의 경우는 론리플래닛 사이트에서 예약이 되지 않고 HOSTELWORLD.com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다. 영어지만 예약은 쉬운 편이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한국어도 지원한다ㅜㅜ)

아무튼 날짜와 인원을 입력하면 숙박가능한 룸 리스트가 나온다. 4인실은 없어서 3인실을 예약하려고 했으나 내가 예약하는 순간 누군가가 예약을 해버려서 못했다ㅜㅜ 론리플래닛에 나오는 마카오 호스텔은 총 3갠데 1개는 마카오 중심부, 나머지 2개는 콜라우쪽에 되어있어서 무조건 마카오 중심부에 있는 Augusters Lodge에 예약을 해야했다ㅜㅜ 아무튼 대략 난감…심하게 저렴한 6인용 도미토리도 있었지만, 도미토리에서 묶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에 다음날 멤버들과 상의를 해보기 했다. 그런데 다음날 다시 접속하니 3인실방이 다시 리스트에 떴다.(누군가가 취소했나보다^^) 다시 예약을 하고 호스텔로 이메일을 보내서 침대를 하나 더 추가해줄 것을 부탁하고 답장을 받아 확인 완료~ 4인 520HK$+예약 수수료 2US$해서 역시 1인당 3만원 정도…여기도 위치는 끝내준다. 카지노 리스보아와 세나도 광장 사이에 있다. 짐 맡기고 관광하기도 좋으며 밤에 놀다가 들어가기도 좋은 곳~

조금 일찍 도착하는 데 짐을 맡겨도 되냐는 질문에 체크인-아웃 이외 시간에도 언제든지 짐을 맡아준다고 했으니 완벽하게 숙소 예약 끝~

호스텔
호스텔 월드.com : 한국어 지원을 하며 전세계에 있는 호스텔을 모두 예약할 수 있다. 예약시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필요하며 예약 수수료 2달러와 보증금 10%는 선결제를 해야한다.

new_map-k

Augusters Lodge : 일본어 홈페이지는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 아쉽지만…위치 좋고 호스텔 주인이 친절한 것 같은 저렴한 숙소..

room0-1파크모텔 : 홍콩 침사추이 쪽에 위치한 저렴한 한인민박. 조금 좁긴 하지만, 조식 제공에 각 방마다 화장실이 있다. 위치가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