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ds

넥서스7 1세대

아미고짱 2017.09.11 01:18

nexus 7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가장 처음 나온 갤럭시탭으로 시작했다. 한동안 잘쓰다가 배터리쪽 문제인지 사망..

그 다음으로 롯데마트인가에서 넥서스7을 구입해서 사용했다.


지금 보면 베젤도 어마어마하고 화면도 뿌옇고 정말 별로지만 당시에는 꽤 괜찮았다. 

그리고 한참 잘썼던 것 같다. 


일단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어 (뒷면은 지금도 굿...) 넥서스7 2세대가 나와서 그걸 구입한 다음에도 꽤나 썼던 것 같다.

특히 에뮬 게임을 돌릴 때 왠지 잘맞았던 것 같다^^ (아무래도 구린 액정 때문인 듯..)


그렇게 한참을 쓰다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후 못쓸놈이 되어 버렸다ㅜㅜ


젤리빈,키캣 때 정말 잘 돌아갔는 데 그래서 제작년에 다운그레이드를 시도했다가 벽돌이 되어 버린 뒤

버릴까 하다가 혹시 몰라 놔두고 잊고 있었는 데 


우연히 생각이 나서 다시 다운그레이드를 시도했다. 


근데 이게 왠걸 바로 성공 헐...

처음에 PC와 연결에 문제가 있긴 했는 데 케이블을 바꿔주니 바로 인식


그 뒤부터 일사천리로 4.2.2 젤리빈으로 내려왔다.


다시 켜진 화면을 보니 감동~~


그래서 기념으로 넥서스7을 다시 정리해볼까한다.


--------------------

제조사 ASUS

프로세서 NVIDIA Tegra 3 T30L SoC. ARM Cortex-A9 MP4 1.3Ghz, ULP Geforce 412Mhz GPU

메모리 1GB LPDDR3 SDRAM, 8~32GB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7인치 WXGA(1280x800) RGB 서브픽셀 방식의 IPS TFT-LCD (216ppi, 400nits)

근접통신 와이파이 802.11 b/g/n, 블루투스 4.0+HS, NFC

카메라 전면 120만 화소

배터리 4325 mAh -> 4270 mAh

운영체제 4.1 ->>5.1

사이즈 120 x 198.5 x 10.45mm, 340g


와이파이 모델을 간단히 정리하면 위와 같다. 헐 지금보니 도저히 쓸만한게 못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12년 7월 출시된 모델이다보니 ㅜㅜ


그래도 젤리빈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니 생각보다 쓸만하다.


팩토리롬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images#nakasi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