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팟 터치 관련 커뮤니티나 블로그를 찾아보면 오프라인 위키피디아 Wiki2Touch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는 글들이 제법있다. 하지만, 조금 복잡한 한 것 같아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한다. (다른분이 이미 소개해 놓았을 수도 있지만, 못찾았기 때문에ㅜㅜ)

0. 터치로 Cydia실행-Search로 Wikisrvd와 BossPrefs를 찾아 설치

1. 일단 위키피디아 데이터를 Step 1. 다운받아 Step 2. 터치용으로 변환하고 Step 3. 터치에 복사해주는 PC용 어플인 Wiki2Touch Trasfer Tool을 다운 받는다.

http://wiki2touch.googlecode.com/files/Wiki2TouchUtils_Win_065.zip

2. 임의의 폴더에 압축을 풀고 Transfertool.exe를 실행한다.

3. 한국어 버젼을 다운받으려면 아래의 스샷처럼 Step 1부분(위키피디아 데이터 다운로드)의 other를 선택한 후 옆에 조그만 입력창에 ko를 입력한 뒤, 다운로드를 클릭~

파일명 : kowiki-latest-pages-articles.xml.bz2

5. 아무 곳에나 ko폴더를 만들어 준 다음 그곳에 아무파일이나 넣어둔다. 그리고 터치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한다. /private/var/mobile/Media/Wikipedia/

이곳에 가보면 ko폴더가 없다. 그럼 ko폴더를 만들어줘야 하는데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새폴더를 만들면 폴더명을 지정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아까 만들어놓은 ko폴더를 드래그해서 넣어주면 터치에 ko폴더가 생긴다. 그 다음 아까 ko폴더에 복사해놓은 파일을 지운다(빈폴더는 복사가 되지 않기 때문에 편법을 사용하는 것임)

6. 다시  Wiki2Touch Trasfer Tool로 와서 Step2(다운받은 위키피디아 데이터를 터치용으로 변환) 부분을 실시한다. …부분을 눌러 다운 받은 kowiki-latest-pages-articles.xml.bz2를 선택한 뒤

 

Start Indexer를 클릭하면 Step3 (터치에 위키피디아 데이터를 복사하는 일)까지 알아서 되기 때문에 끝.

7. 터치로 가서 Boss Prefs 실행한 뒤…Wiki2touch를 활성화 해준다. 메모리 관리상 필요할 때만 켜고 평소에는 꺼두면 된다.

8. 사파리로 가서 주소입력창에 127.0.0.1:8080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위키피디아 검색창이 뜬다. 

위 스샷을 보면 무선랜이 꺼져있는 데 검색이 된다^^

제대로 되는 게 확인되면…

위키피디아 초기화면을 +버튼을 눌러 북마크 해서 오프라인 위키피디아 사전 완성~

<정리>
- 다른 글들을 보면 Putty등등을 이용해서 ko폴더를 만들어주는 데 패스워드 문제도 있고 조금 복잡하다. 그냥 터치 익스플로러로 ko폴더를 넣어주면 간단히 되므로 굳이 그런 방법을 쓸 필요가 없다.

- 영문판을 터치에 넣고 싶으면 step.1에서 en - English를 선택해주면 된다(용량이 4기가라는 소리가..아무래도 8기가 터치에서는 무리일 듯..)

- 사파리를 통해 위키피디아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Wiki2Touch 어플을 터치에 깔 수도 있다.
http://code.google.com/p/wiki2touch/downloads/list 에서 Wiki2Touch_071.zip을 다운받은 후 임의의 폴더에 압축을 풀고 터치익스플로러로 연결해서 루트로 간 다음, 압축이 풀면 생기는 폴더 2개를 복사해 넣으면 된다.
(직접해보지는 않았음ㅜㅜ)

이상..터치에서 오프라인 위키피디아를 쓰는 법 정리 끝~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